증 재 를 위 한 금속 분말 원료 검사 기술

출시일:2021-02-03

증 재 제조 에 사용 되 는 금속 분말 의 물리 적 성능 은 소나무 밀도, 추출 밀도, 유동성 등 을 포함한다. 이러한 성능 의 변 화 를 무시 하면 같은 공정 매개 변 수 는 분말 입도 분포 에 인쇄 된 부품 의 성능 과 완전히 다 를 수 있다.

본문 에서 고환 을 토론 하 였 다. 금속 분말 의 물리 적 성능 을 측정 하 는 방법 은 기 존의 분말 화학 성분 의 측정 방법 을 이용 하 였 다.

이금속 분말 물리 적 성능 시험

(1) 헤 짐 밀도

분말 은 느슨 한 상태 로 이미 알 고 있 는 부피 의 컵 에 떨 어 지고, 측정 한 단위 의 체적 질량 을 분말의 부피 밀도 라 고 한다.분 체 의 부피 밀 도 는 일종 의 종합 적 인 성능 으로 분 체 입도, 입자 크기 분포, 입자 모양, 입자 내 구멍 등 요소 의 영향 을 받는다.여기 에는 느슨 한 밀 도 를 측정 하 는 데 더 편리 한 두 가지 방법 이 있다.

깔때기 법: 분말 을 깔때기 구멍 에서 자 유 롭 게 떨 어 뜨리 고 일정한 높이 에 일정한 부피 의 용 기 를 담 은 후 용기 안의 분말의 질량 을 측정 한다.측량 기 구 는 그림 1 과 같다.이 방법 은 간단 하고 빠 르 지만 유동성 이 떨 어 지 는 가루 는 잴 수 없다.

... 까지

SCOT 용량 계: 깔때기 의 직경 5mm 가 깔때기 를 자 유 롭 게 흘 리 지 못 하 는 금속 분말 은 SCOT 용기 법 을 사용 해 야 한다.GB 1479.2 - 2111 기준 은 이 설비 의 사용 을 참고 했다 (그림 2 참조).가루 가 채 망 을 통 해 위 에서 아래 기둥 으로 흘러 내 렸 다.탑 중의 경사 덮개 는 분말 을 충분히 분산 시 켜 가루 가 덩어리 지지 않도록 한다.느슨 한 밀 도 를 정확하게 측정 하 다.특히 초 미세 분말, 젖은 가루, 유동성 이 떨 어 지 는 가루, 예 를 들 어 자석 분말 등 은 3D 금속 분말 을 인쇄 하 는 일반적인 생산 검 측 에 사용 할 수 있다.

(2) 펌 핑 밀도

금속 분말 의 추출 밀 도 는 일 정량 의 가루 를 용기 에 담 고 진동 장치 (그림 3 참조) 를 통 해 진동 하여 분말 의 부피 가 더 이상 줄 어 들 지 않도록 하 는 것 이다.분말 의 질량 은 추출 부 피 를 나 누 어 추출 밀 도 를 얻는다.

국가 표준 GB / t5162 - 2006 금속 분말 추출 밀도 에 대한 측정 은 구체 적 으로 규정 되 어 있다.이 방법 은 금속 3 차원 인쇄 분말 에 사용 할 수 있다.세 번 재 어 산술 의 평균 값 을 취하 여 최종 결 과 를 보고 하 다.펌 핑 밀 도 는 일반적으로 소나무 포장 밀도 보다 20 ~ 50% 높다.첨가제 로 만 든 가루, 왜냐하면 " 다리 의 연결 을 줄이다. " 구형 금속 분말 의 부피 밀 도 는 일반적으로 불규칙 한 형태의 분말 보다 높다.

도 3 추출 밀도 측정기

(3) 유동성

분말 의 유동성 은 분말 이 일정한 모양 의 용 기 를 채 우 는 능력 으로 구형 가루 는 분말 의 유동성 을 높 여 고 품질 파우더 의 평활 도와 매 끄 러 움 을 이 룰 수 있다.영향 요 소 는 입자 모양, 입자 크기 조합, 상대 밀도 와 입자 간 의 접착력 을 포함한다.예 를 들 어 알갱이 가 클 수록 모양 이 규칙 적 이 고 고운 가루 가 입자 구성 에서 차지 하 는 비례 가 작 을 수록 상대 적 으로 밀도 가 높 고 표면적 으로 흡착 되 는 물 과 가스 가 적 을 수록 유동성 이 좋다.또 유동성 은 분말의 부피 밀도 와 도 관련 이 있다.일반적으로 가루 는 부피 밀도 가 높 을 수록 유동성 이 좋다.

금속 분말 유동성 표징 방법 은 보통 두 가지 가 있다. 홀 유속 법 과 휴지 각 법 이다.

홀 트 래 픽

금속 분말 의 홀 유동성 이란 금속 분말 50g 가 표준 사이즈 의 구멍 을 통과 하 는 데 소요 되 는 시간 을 말 하 며 단 위 는 (s / 50g) 이다.역 수 는 단위 시간 당 가루 가 흘러 나 오 는 질량 으로 유속 이 라 고 한다.현재 국내 에서 유동성 에 대한 계량 은 GB / T 1482 - 2010 기준 에 따라 진행 되 고 장 치 는 그림 4 와 같다.

 

휴지 각

표준 깔때기 를 제대로 통과 하지 못 하 는 가루 에 대해 서 는 보통 휴지 각 을 사용 해 가루의 유동성 을 표징 한다.

금속 분말 휴지 각 의 측정 이란 " GB / T 16913 먼지 물리 적 성능 시험 방법 휴지 각 의 측정 " ...스프레이 바닥 법 으로 먼지 를 깔때기 에서 수평 트 레이 에 뿌 려 먼지 쌓 인 사면 과 바닥 수평면 의 예각 을 측정 한다.일반적으로 금속 분말의 휴지 각 ≤ 45 ° 를 요구 합 니 다.


이 공급 업체에게 메시지 보내기

  • 에:
  • Shanghai LANZHU super alloy Material Co., Ltd.
  • *메시지:
  • 내 이메일:
  • 전화:
  • 내 이름:
조심해:
반복적으로보고 된 악성 메일을 제출하여 사용자를 정지시킵니다.
이 공급 업체는 24 시간 내에 연락을드립니다.
현재이 제품에 대한 문의는 없습니다.
top